2024년 문화누리카드 사용이 시작되었습니다. 지원금이 1인당 13만 원으로 상향되었고 2023년 문화누리카드를 사용하였고 수급자격 유지 한다면 지원금이 자동 재충전되었을 것입니다. 1월에 재충전되어 2월 1일부터 사용할 수 있는데요. 지원금 사용처와 잔액조회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.
문화누리카드 사용처
문화누리카드 주요가맹점
- 공연/전시 : 국립현대미술관, 인터파크, 티켓링크, 예술의 전당, 리움미술관
- 철도/항공 : 코레일, SRT, 대한항공, 아시아나, 제주항공, 진에어, 에어부산, 티웨이
- 숙박 : 여기 어때, 아고다, 베니키아, 야놀자
- 테마파크 : 에버랜드, 캐리비안베이, 롯데월드, 이월드, 아쿠아플라넷
- 도서 : 알라딘, 교보문고, 영풍문고, 리디북스, 밀리의 서재, 네이버웹툰
- 스포츠 용품 : 씽씽, 삼천리자전거, 가네샤 요가프랍스
- 스포츠 관람 : 프로스포츠 구단 (배구, 농구, 야구, 축구)
*미성년자의 문화누리카드로는 숙박 시설 이용이 불가합니다.
문화누리카드는 영화관람료, 도서, 스포츠관람료 등에서 할인이 되고 무료입장이 가능한 곳도 있습니다.
전국에 있는 문화누리 오프라인 가맹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온라인에서 문화누리카드를 확인 할 수 있는 가맹점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
기본적으로 문화누리카드는 식료품 구입이 안 되는데요. 지역 행사의 경우 온라인으로 식재료나 식료품 구매가 가능합니다.
"오늘의 엔픽" 사이트에선 문화누리카드 사용처를 알려주는데요. 기간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가능한 지역 축제 정보를 알려 줍니다.
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
카드사용내역 & 잔액확인
문화누리 홈페이지를 접속하시면 본인인증을 거친 후 카드사용내역과 잔액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.
고객지원센터에 전화를 걸어 확인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
- 고객지원센터 1544-3412 → 상담원연결(4번)
- 농협카드 고객센터 1644-4000 → 키프트카드(7번) → 문화누리카드(5번) →잔액조회(1번)
본인 충전금 충전
잔액을 확인하였는데 금액이 모자라거나 지원금을 다 썼지만 혜택을 계속 받고 싶다면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.
농협 은행을 방문하거나 문화누리카드 앞면에 있는 가상계좌 번호로 이체를 하면 됩니다
남은 지원금을 포함하여 30만 원까지 충전이 되고 1년 동안 최대 200만 원까지 이용 가능합니다.
환불은 원할 때 언제든 가능하며 수급자격을 상실하여도 카드 유효기간이 남아 있다면 혜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.